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보건복지부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에 충남 학생 대거 입상

- 총 86건 수상에 충남 학생 13명…적극적인 학교 흡연예방 교육 주효

2019.11.06(수) 16:41:25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보건복지부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에 충남 학생 대거 입상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보건복지부에서 지난 9월 9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한 ‘청소년 흡연 예방 문화제’ 창작 콘텐츠 공모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충남 학생들이 대거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6일 밝혔다.

글쓰기 부문에서 송학초 1학년 박다은 학생이 ‘금연’이라는 주제로 대상을, 영상물 부문에서 서산부춘중 3학년 서민기 학생이 ‘담배 광고, 순순히 속으시겠습니까’라는 주제로 최우수상, 계룡중 2학년 신동연 학생이 ‘선택’이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받았다. 이 외에도 10명의 학생이 입선으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상을 받게 됐다.

‘담배 없는 세상, 우리가 만든다!’는 주제로 열린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는 학교 현장의 메시지가 담긴 창작 콘텐츠를 발굴·확산해 학생이 주도하는 참여형 흡연예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올해 처음 개최한 행사이다.

글쓰기, 영상물, 동아리 활동 3개 분야를 공모해 전국에서 글쓰기 1726건, 영상물 212건, 동아리활동 23건이 접수됐다. 이 중 3개 부문 합쳐 86건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는데, 충남에서는 13명이 수상하게 된 것이다.

충남교육청 체육건강과 서연근 과장은 “적극적인 학교 흡연 예방과 금연 교육활동 전개로 이러한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학교흡연 예방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평생 건강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체육인성과
041-640-7621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