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

청년 눈높이에 맞춘 청년친화공간

아산시 청년아지트 나와유(나와YOU)

2019.10.30(수) 21:28:07 | 붉은 울새 (이메일주소:nanxunrobin@naver.com
               	nanxunrobin@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청년아지트 나와유(나와YOU)'는 아산청년들의 사회 진입 과정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각 분야와의 다양한 지원 연계를 통해 아산형 청년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아산시 제1호 청년활동 공간으로 아산시가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 청년고용정책의 사각지대에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상담 알선, 면접 컨설팅 등 직접 구직활동 지원은 물론 진로설계, 역량 강화, 진로 모색 등 간접적인 구직활동 지원과 청년창업 지원, 커뮤니티 형성, 지역과 현장 연계 등 사회참여 활동을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년 눈높이에 맞춘 청년친화공간 1
 
아산시는 청년아지트 나와유 공간 조성 사업을 추진하면서 명칭, 공간구성, 색채 등 공사 전 과정을 아산시 청년위원회와 수시로 의견을 교환·진행하였으며, 청년들을 대상으로 공사현장에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청년들의 의견을 현장에서 바로 반영해 청년 눈높이에 맞춘 청년 친화공간을 조성하는데 주력했습니다.
 
청년 눈높이에 맞춘 청년친화공간 2
 
나와유는 청년들에게 취·창업 지원을 위한 청년내일센터 및 북카페, 스터디룸, 오픈키친, 커뮤니티공간, 프로그램실, 사색공간, 하늘정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년내일센터는 청년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고 청년정책을 안내하는 공간입니다.
 
청년 눈높이에 맞춘 청년친화공간 3
 
맛과 향이 일품인 커피를 마시며 편하게 독서 및 웹서핑(wifi),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카페 공간으로 꾸민 곳이 북카페입니다.
 
청년 눈높이에 맞춘 청년친화공간 4
 
스터디룸은 청년들이 방해받지 않고 스터디, 토의, 모의연습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소규모 독립공간으로 꾸몄습니다.
 
청년 눈높이에 맞춘 청년친화공간 5
 
오픈 키친은 친구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요리도 배울 수 있는, 배고픈 청춘들의 안식 공간으로 오븐·인덕션·전기밥솥·주방기구·정수기·냉장고·토스트기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청년 눈높이에 맞춘 청년친화공간 6
 
하늘정원은 아산 도심이 전체적으로 내려다보이는 도심 속 힐링 루프탑 공간입니다.
 
청년 눈높이에 맞춘 청년친화공간 7
 
'멍(사색공간)'은 몸도 마음도 휴식이 필요할 때 쉬어가는 공간입니다. 빈 백에 누워 명상을 하거나 '멍 때리며' 자신만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청년 눈높이에 맞춘 청년친화공간 8
 
청년 눈높이에 맞춘 청년친화공간 9
 
아산시 청년아지트 나와유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만18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스터디룸과 프로그램실은 아산시청년내일센터(www.asan.go.kr/naeil)를 통해 사전예약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붉은 울새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