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완벽 준비

- 화재, 지진 등 최근 발생 재난 유형 집중 대응훈련 실시

2019.10.21(월) 18:44:57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완벽 준비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실시하는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앞서 21일 상황실에서 사전준비 보고회를 갖고 훈련준비 상황과 효과적인 훈련 실행 방안을 점검했다.

이번 훈련 기간 충남교육청은 학원 화재대피, 지진대피, 감염병 대응, 학교공사장 화재대응,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 대응, 진로체험 안전사고 대응, 유치원 복합재난 대응 등에 대한 토론훈련과 현장훈련, 안전문화 실천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훈련에 외부전문가 8명을 지원해 훈련 성과를 극대화하고 일선 학교를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재난·안전관리 앱(App) ‘충남학생지킴이’를 이용한 재난안전 UCC/표어 공모전을 진행하며, 안전주간 운영, 안전 OX퀴즈대회, 안전대피로 그리기, 안전 글짓기 등 다양한 행사도 실시한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다음 주에 하는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모든 교육구성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재난대응 능력을 배양하고 안전의식을 생활화하는 문화가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안전총괄과
041-640-8412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