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쉬면서 책도 읽을 수 있는 금산 인삼휴게소

2019.10.21(월) 18:10:24 | 혜영의 느린세상 (이메일주소:ceo@linec.co.kr
               	ceo@linec.co.kr)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요즘에 여행을 다니면 휴게소가 단순히 휴식이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것을 넘어서 다양한 경험을 선사해주는 곳이 많아서 휴게소를 들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남대전 나들목으로 나가기 전에 인삼휴게소의 밤에도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쉬면서 책도 읽을 수 있는 금산 인삼휴게소 1
 
대전으로 아래에서 올라가는 길목에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휴게소로 금강휴게소와 인삼휴게소가 있습니다. 둘 다 특색이 남다르지만 여행지 같은 느낌을 주어서 오랫동안 멈추어 서서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쉬면서 책도 읽을 수 있는 금산 인삼휴게소 2
 
고속버스 환승안내소로 이곳에서 다른 곳으로 갈 수 있는 버스를 환승할 수 있는 편의공간이지만 책도 읽을 수 있고 마음에 든다면 구매할 수도 있는 곳입니다.
  
쉬면서 책도 읽을 수 있는 금산 인삼휴게소 3
 
버스 도착안내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고속도로의 다양한 정보도 접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세상이 많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오래간만에 들렸더니 못 보던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쉬면서 책도 읽을 수 있는 금산 인삼휴게소 4
 
간단하게 음료와 스낵도 구매해서 먹어볼 수 있습니다.  
 
쉬면서 책도 읽을 수 있는 금산 인삼휴게소 5
 
오래간만에 스누피가 등장하는 책도 있어서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오래 전에 읽어보고 정말 오래간만에 만나본 책입니다. 스누피는 피너츠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물(동물)이자 마스코트로 이 만화를 그린 슐츠는 자신의 어린 시절과 가정환경 등을 작품에 많이 반영했다고 알려진 책입니다.      
 
쉬면서 책도 읽을 수 있는 금산 인삼휴게소 6
 
좋은 여러 가지 이야기가 있지만 사랑에 대한 이야기도 마음에 와 닿네요. 남자와 여자가 사랑을 생각하고 접근하는 방식이 다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진정한 사랑은 타인을 생각하며 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자기 자신의 편의를 희생한다고 합니다. 
  
쉬면서 책도 읽을 수 있는 금산 인삼휴게소 7

이 기회에 한 권의 책을 선택해 보세요.  
금산의 유명한 인삼이 육체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라면 책은 정신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지 않을까요. 우리는 몸을 챙기는 데에는 집중하지만 정신은 오히려 둔감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쉬면서 책도 읽을 수 있는 금산 인삼휴게소 8
  
금산의 인삼을 상징하는 캐릭터가 토끼와 거북이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쉬면서 책도 읽을 수 있는 금산 인삼휴게소 9
 
거북이가 인삼을 많이 먹어서 발빠른 토끼보다 지구력으로 이겼다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쉬면서 책도 읽을 수 있는 금산 인삼휴게소 10
 
밤에도 여전히 불을 밝히며 오가는 여행객 혹은 회사원들의 휴식을 제공해주는 곳이 금산휴게소입니다. 이 밤에 금산휴게소를 들러본 것은 정말 오래간만이지만 체험마당도 있고 마음껏 색칠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