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10년전 오늘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에13조 투자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디스플레이 강국

2019.10.17(목) 15:01:42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도-삼성, ‘투자·협력협약’ 체결
문재인 대통령도 지원 약속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속도’


삼성디스플레이가 충남도와 투자협약을 맺고, 아산에 7년 간 13조 1000억 원을 투자한다. 이번 투자는 도의 투자협약 체결액 중 사상 최대 규모로, 세계적인 ‘디스플레이 메카’ 충남의 입지를 한층 강화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지난 10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 신규 투자 및 상생협력 협약식’에서 이동훈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오세현 아산시장과 ‘디스플레이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역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디스플레이 강국’을 슬로건으로내건 이날 협약식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전국경제투어 11번째 일정으로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는 차세대 대형 디스플레이 등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년까지 신기술 전환 생산시설에 10조 원, R&D에 3조 1000억 원 등 총13조 1000억 원을 투자해, QD-디스플레이 사업화로 대형 LCD 시장에서 프리미엄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도는 이번 투자가 계획대로 진행되면 신규 재료 및 공정 인력을 중심으로 600명이 증원되고, 간접적으로는 7만 8000명의 고용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와 산업부, 아산시는원활한 투자를 위해 제도 개선 등에적극 협력하고 지원키로 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도가 충남테크노파크에 건립 중인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에 R&D용 설비를 기증하고, 이 플랫폼 운영에 필요한 전문 인력과 기술을 지원한다. 
●산업육성과 041-635-3930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