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 실력 뿜뿜

2019.10.17(목) 14:14:05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지난 6일 장성 황금요리 경연대회에 참가한 충남도립대 학생들이 요리경연을 펼치고 있다.

▲ 지난 6일 장성 황금요리 경연대회에 참가한 충남도립대 학생들이 요리경연을 펼치고 있다.



장성 황금요리대회 전원 수상 
자체 개발 특제 레시피 눈길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는 호텔조리제빵학과 학생들이 제1회 장성 황금요리 경연대회에서 참가해 전원 수상하는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총 12명의 재학생이참가해 6개 팀을 이뤄 경연을펼쳤다.

황금요리 대회는 예선 레시피 심사와 본선 요리 경연으로 진행됐다. 예선에서 재학생 6개 팀은 특제 레시피를 선보이며 참가한 200여 팀과의 경쟁을 뚫고 최종 본선에 진출했다. 특히 대회에 참여한 유수진, 이성재 학생은 치킨과 카레, 고구마, 쌈무말이를 재료로 한 ‘골든무스 카레 리조또’ 레시피를 통해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장성군수상을 수상한 다른 팀들은 수육과 강황을 활용한 ‘황금으로 보이는 슉’ 호박퓌레를 곁들인 카레 꿔바로우 돼지껍데기와 장어를 이용한 ‘황금장어롤’ 장어와 계란을 곁들인 ‘Eel in th gold’을 선보이며눈길을 끌었다.

허재영 총장은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세계3대 요리학원인 KCIA와 협약을 맺고 전문 셰프를 영입하는 등 학생들이 미슐랭스타셰프로 성장하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도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도립대학교 041-635-6757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