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

알아두면 쓸모 있는 ‘경제상식’

사서들의 서재

2019.10.06(일) 23:07:41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알아두면 쓸모 있는 ‘경제상식’ 1

<최진기 / 스마트북스 / 2018>

 

책의 저자는 대림산업, 동부증권에서 근무를 경력이 있는 대중강사인 최진기이다.

 

 

책은 경제신문을 읽고 이해할 있을 정도의 경제 지식을 알려주고 있다. 그는 “경제는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수없이 직면하는 각종 문제들에 대해 합리적 기준을 제시하고, 우리 사회가 어떻게 하면 번영할 있는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학문이다. 그리고 우리 일상의 숨겨진 진실을 찾아나가는 학문이다.”라고 말하며, 뚜렷한 목적을 이해할 있을 재미있는 경제공부를 나갈 있다고 말하고 있다.

다음 파트는 고등학생도 아는 경제상식을 알려주는 부분으로 아주 기초적인 수요와 공급의 법칙 등을 설명해주고 있다. 기초중의 기초를 공부하고 나면 세부적인 개념들인 금리, 채권, 통화, 경기정책, 경제지표, 환율, 세계경제, 주식시장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경제는 단순히 돈과 관련이 있어 돈에 관심이 없으니 머리 아프다고 제쳐둘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과 생활에 밀접히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물론 권을 읽었다고 해서 경제에 대해 수는 없다. 그러나 적어도 경제신문을 혼자서 보고 이해할 있을 정도의 지식으로 세상을 넓은 안목에서 있을 것이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경제상식’ 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