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2019.09.30(월) 13:41:39 | 혜영의 느린세상 (이메일주소:ceo@linec.co.kr
               	ceo@linec.co.kr)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가을에 예산에서 가장 맛있는 것은 사과일 겁니다. 예산 사과 하면 충청남도를 넘어서 다른 지역에서도 맛있기로 유명한 과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휴게소는 처음 보았습니다. 예산군에서 농장을 운영하면서 지역농산물을 취급하는 곳만 나올 수가 있다고 합니다. 농협과 예산군, 생산자가 함께 공간을 만들어가는 곳입니다.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1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2
 
주말 장터라고 하지만 그렇게 큰 규모는 아닙니다. 주말에 방문해 보니 5개의 농가들이 참여를 하고 있었습니다.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3
 
대전에서 당진 방향으로 가는 휴게소는 충남 예산군 신양면 당진영덕소곡도로 33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4
  
벌써 밤이 나오는 계절이 왔습니다. 아직 밤이 안 익은 곳도 있지만 햇밤이 벌써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5
 
예산의 햇살을 받고 자라난 사과 생즙도 있습니다. 사과 생즙을 하루에 한 봉씩 먹으면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6
  
햇대추, 햇생땅콩, 햇호두, 느타리버섯, 햇고구마, 구찌봉 다양한 농산물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7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8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9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10
 
미의 모든 맛을 한 곳에서 볼 수는 없지만 싱싱한 햇농산물을 만날 수 있는 예산휴게소의 주말장터를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11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12
 
예산을 대표하는 인물인 추사 김정희의 이야기도 있습니다. 예산에서 태어나 승승장구하다 제주도에 유배된 후 자기만의 길을 완성했던 사람입니다. 제주에서 그린 세한도는 지금까지 그 유명세를 더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선 후기에 뛰어난 문신이자 서화가였으며 금석학자였던 추사 김정희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13
 
추사가 쓴 작품들이 이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추사는 유배를 가서도 백혜백, 강사공, 이시형 등의 제자를 길러냈습니다. 추사는 제주 유배 시절에 수선화를 아끼고 즐겼으며 끊임없이 책을 읽고 글을 썼다고 합니다.
 
주말장터가 열리는 고속도로 예산휴게소 14
 
이 그림이 추사 김정희의 세한도입니다. 현존하는 추사의 집이 두 개가 있습니다. 예산과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는데 예산의 추사고택만큼 위세가 있지 않지만 이곳 추사가 머물렀던 곳도 선비의 의지가 담겨져 있다고 합니다.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