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

軍 문화·산업 중심지 계룡에서 펼쳐지는 ‘세계평화의 꿈’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2019.09.26(목) 22:42:0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軍 문화·산업 중심지 계룡에서 펼쳐지는 ‘세계평화의 꿈’ 1


 

 

내년 918일부터 17일간 개최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 주제

조직위, 민·관·군 협력체계 확립

 

위상 보여줄 6 전시관 계획

해외군악대 초청공연 준비 순항

131만명 관람객 유치 목표

 

세계 최초로 軍문화를 다룬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가 1 앞으로 다가왔다.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가 2020 9 18일부터 10 4일까지 17일간 충청남도 계룡시에서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펼쳐진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의 상징문자 K’와 대한민국 軍을 뜻하는 k-military’를 합쳐 세계인의 화합을 통한 평화의 선율을 뜻하는 ‘평화의 하모니’로 세계 유일의 분단국인 대한민국에서 세계에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특히 2020년은 6.25전쟁 발발 70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다. 전쟁을 딛고 일어선 대한민국의 위상 제고 참전·지원국에 대한 보은으로 국민과 함께 소통하는 군문화엑스포가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1998년부터 4번의 도전 끝에 2016 국제행사로 승인을 받는 결실을 맺었다.

군문화엑스포는 3 본부가 위치한 충청남도 계룡시 계룡대 비상활주로 일원에서 7 분야 41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전시관은 6개의 주제관으로 세계평화관, 한반도 희망관, 미래관, 대한민국 국방관, 군문화생활관, 과학화 전투체험관으로 구성되며 軍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은 특별한 공간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조직위는 군문화엑스포에 대한 전국적 관심 유도를 위해 D-200, 100, 30 사전행사를 권역별로 개최하여 엑스포에 대한 기대감을 더할 예정이다.

군문화엑스포의 꽃이라 있는 해외군악대 초청 공연은 현재까지 9 국가가 참여 의사를 표명한 상태로 앞으로 3~4 국가의 군악대를 추가로 섭외해 세계 軍이 화합된 웅장하고 멋진 공연을 보여줄 계획이다.

조직위는 17일간의 행사 기간 내·외국인을 포함해 131 명의 관람객 유치 목표를 세우고 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진호 엑스포조직위원회 민간위원장은 지난 7 유엔본부 평화유지활동국(UN DPKO), 미국 재향군인회(American Legion), 미국 한국전참전협회(KWVA), 국제한국전참전연맹(IFKWVA), 해외공관 등을 방문해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국제적인 협조와 관심을 끌어냈다.

또한 주최 측에서는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광역도로 개설과 주차장을 정비·신설하고 교통시설물을 일제 조사하는 효율적인 교통 소통대책 수립과 기반시설 확충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문화엑스포 개최지인 계룡시는 3 본부가 위치한 국방의 중심이라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2007년부터 10여년 이상 계룡軍문화축제를 개최한 노하우가 다져진 곳이다. 이를 기반으로 6.25전쟁 70주년이 되는 2020년에 세계 최초로 軍문화를 다룬 국제행사(expo) 개최하는데 충분한 역량을 보유하게 됐다.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지금까지 없었던 세계 軍문화의 모든 것을 대한민국 국방도시 계룡에서 느낄 있으며 국민 모두에게 세계 속의 대한민국 국민이 軍문화 선도의 주인공이라는 자긍심을 심어줄 것이다.

윤동현 조직위 사무총장은 6.25 전쟁 70년을 맞아 열리는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전쟁의 폐허를 딛고 번영을 이룬 대한민국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세계 유일 분단국 대한민국에서 세계 軍문화 교류를 통한 세계평화와 화합의 장이 것”이라며 “전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될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남은 1 동안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동 khd1226@korea.kr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