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

“문화교류로 지역 관광산업 발전 기폭제 될 것”

인터뷰 김진호 조직위원장

2019.09.26(목) 22:38:47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문화교류로 지역 관광산업 발전 기폭제 될 것” 1

 

군문화엑스포 추진배경과 의미는

=“계룡시는 세계적으로도 유일하게 육·해·공 3 본부가 위치한 대한민국 국방의 중추지역입니다. 지난 10여년 이상 지상군페스티벌, 계룡군문화축제를 개최하며 일반인들이 대한민국 軍문화를 보고, 느끼고, 체험을 통해 대한민국 평화 수호자인 軍을 친근하게 느낄 있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20년에는 그동안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6.25전쟁 발발 70주년이 되는 해의 의미를 더해 세계 최초로 軍문화를 다룬 국제행사(expo) 개최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지금까지 없었던 세계 軍문화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계기가 것입니다.

 

군문화엑스포 개최로 인한 기대효과는

=“문화·관광적 효과로는 외국인 관람객의 흥미를 유발해 재방문을 유도하고 인근 지역의 2015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백제문화유적 지구를 탐방하는 연계관광을 통한 지역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있을 것입니다. 국제친선 효과로는 세계 軍문화 교류 공유의 제공으로 국가 문화산업 교류와 6.25전쟁 참전국 친선을 더욱 강화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회경제적 효과로는 국방산업의 홍보·상담 등을 통해 방위산업 국제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초청 규모는

=“엑스포의 주요 프로그램이자 공연의 꽃이라 있는 해외군악대 초청 공연을 위해 조직위에서는 대한민국 군악대 해외공연 참가국, 대륙별 안배, 공연수준, 편의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 14개국을 초청했습니다. 현재까지 해외군악대 참가 공연에 적극적 의사를 보인 국가는 모두 9개국(러시아, 영국, 프랑스, 8, 말레이시아, 네팔, 인도, 필리핀, 태국)입니다.앞으로도 3~4 국가의 군악대를 추가로 섭외해 국제행사 규모에 걸맞은 수준의 멋진 공연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국민들게 당부할 점은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軍문화를 소재로 다루는 세계 최초의  엑스포로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의 軍문화가 한데 어우러져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볼거리와 체험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미래 통일된 대한민국에서 한국군의 모습과 역할을 보여 주고 국내외 방산물자와 방위산업체 제품 등을 전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많은 관람객을 사로잡는 세계 유일의 軍문화엑스포가 것입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