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천안늘해랑학교 학부모·교사 설명회 개최

- 천안 신설 특수학교 교명선정위 거쳐 천안늘해랑학교로 이름 확정

2019.09.23(월) 16:54:24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 천안늘해랑학교 학부모·교사 설명회 개최 1

충남교육청, 천안늘해랑학교 학부모·교사 설명회 개최 2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일 천안교육지원청, 23일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천안·아산 지역 특수학교(급)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년 3월 개교 예정인 ‘천안늘해랑학교’ 설명회를 가졌다.

천안시 병천면 탑원리 옛 병천학생야영장 부지에 설립되는 천안늘해랑학교는 고등학교 6학급, 전공과 6학급 총 12학급 학생 102명으로 편성돼 장애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 교육과정과 진로직업교육을 전문적으로 하는 직업교육 중점학교로 개교하게 된다.

가칭 천안꿈이룸학교로 지난 2017년부터 사업을 시작했으나 충남교육청 교명선정위원회를 거치며 ‘천안늘해랑학교’로 이름이 확정됐으며 도의회의 조례개정을 앞두고 있다.

20년째 방치됐던 옛 병천학생야영장 부지가 활용돼 지역 이미지를 제고하고 천안 지역 유일한 공립 특수학교인 인애학교의 과밀화 문제가 해소될 수 있어 지역의 큰 관심 속에 사업이 진행돼왔다.

현재 천안·아산지역의 특수교육대상 학생은 총 1974명으로 충남도 내 특수교육대상자 4647명의 43%를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학생이 밀집되어 있음에도 특수학교가 부족해 과밀 학교에서 교육을 받아 왔으며, 왕복 1시간~1시간 30분의 장시간 통학 불편함을 겪고 있어 특수학교 설립이 절실히 요구돼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특수학교 설립 배경과 필요성, 추진일정, 설립 위치과 규모, 학생배치, 교육과정 등을 안내하고, 학교 건축이 이뤄지고 있는 현장을 견학하면서 교사와 학부모들의 질의에 대한 응답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충남교육청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천안늘해랑학교 개교를 통해 천안·아산 지역의 과밀학급을 해소하고 장시간 통학에 따른 불편을 줄여 장애학생의 질적인 교육 환경과 전문적인 진로·직업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부서
교육과정과
041-640-7241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