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재미있는 수학 위해 다 같이 모였다

- 충남교육청, 제9회 수학 탐구나눔 한마당 개최

2019.09.22(일) 20:38:18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재미있는 수학 위해 다 같이 모였다 1

재미있는 수학 위해 다 같이 모였다 2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도내 학생과 학부모, 교원, 일반인 등 2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1일 제9회 충남 수학탐구나눔한마당을 논산 건양대학교 짐나지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학! 너와 나의 끝없는 대화’를 주제로 학생 수학동아리 활동 결과 공유와 발표, 수학용어 쉽게 말하기, 수학 UCC 공연, 수학 디자인 전시, 수학놀이, 수학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이 펼쳐졌다.

지난해 처음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던 방 탈출게임은 올해 8개의 방을 운영하고, 중·고등학교 학생 동아리 대상으로 공모한 방 탈출게임도 4개 운영돼 학생들의 발길을 머물게 했다.

사전 접수 작품을 심사해 초·중·고 각 12개 작품을 선정한 수학 UCC, 수학 디자인 작품은 전시와 함께 유튜브에 게시돼 누구나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중 수학 디자인 우수작은 내년 수학탐구나눔한마당 행사 포스터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충남교육청은 지능정보사회 기초소양인 수학적 사고력을 중시하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재미있는 수학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쓰는 수학, 재미있는 수학, 생각하는 수학, 함께하는 수학’으로 참학력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충남 수학체험센터를 10월 개관해 다양한 수학 탐구 체험 기회를 상시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부서
미래인재과
041-640-7514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