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구석기를 배워요, 공주 석장리박물관

움박, 유물 등 다양하게 전시

2018.05.28(월) 15:53:41 | 충남아테이트너 (이메일주소:tni1210@naver.com
               	tni121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구석기를배워요공주석장리박물관 1

항상 느끼는 거지만 충남 공주는 볼거리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지난달 축제 등으로 많은 인파가 찾았던 중 하나인 '공주 석장리 유적과 박물관'인데요. 금강변을 보며 자연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석장리 박물관 등을 오늘 소개해 보겠습니다.

구석기를배워요공주석장리박물관 2

석장리유적은 구석기 발굴의 최초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 1990년 사적으로 지정돼 관리되고 있습니다. 박물관 역시 지난 2006년 설립돼 박물관을 중심으로 매년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구석기를배워요공주석장리박물관 3

석장리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데요. 석장리와 구석기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돼 있습니다. 특히 당시 사람들이 사용했던 것 같은 도구들이 많이 전시돼 있었습니다. 구석기 시대 도구를 어떻게 사용했고, 우리는 이런 유물을 어떻게 발굴 했을까라는 의문과 생각을 들게 만들더라고요.

구석기를배워요공주석장리박물관 4

이해를 돕기 위해 석장리 유적을 발굴 당시를 재현해 놓은 전시도 있었습니다. 쉽게 말해 발굴 당시 현장 모습과 유적에서 발굴된 도구들이 가득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신기해 하는 곳 중 하나는 시청각 자료 전시실이었는데요. 구석기 시대 도구에 대한 설명을 아주 쉽게 해놓아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구석기를배워요공주석장리박물관 5

석장리 박물관의 매력은 야외 전시관인데요. 구석기 시대 움집 등 야외 학습장을 잘 갖추고 있었습니다. 특히 금강변으로 조성돼 있는 야외전시관은 아주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석기를배워요공주석장리박물관 6

막집들이 제대로 묘사돼 있었는데요. 마치 구석기인들이 실제 살고 있을 것 만 같았습니다.

구석기를배워요공주석장리박물관 7

깃발 아래 세워진 비석은 상당히 의미가 있는 곳인데요. 발굴 현장이자 구석기 유물 발견당시 최초 위치를 표시를 해놓은 것이었습니다. 아마 구석기박물관의 시작이 됐던 장소가 아닐까 싶네요.

구석기를배워요공주석장리박물관 8

지난달 많은 사람들이 찾은 뒤라 조금 휑한 모습도 없지 않았는데요. 주말 시원한 금강바람을 느끼면 가볍게 들리기 좋은 곳이 바로 석장리 박물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간식거리를 준비해 간다면 야유회에 온 것처럼 느낄 수 있다고 하니 꼭 방문해보세요.
 

 

충남아테이트너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아테이트너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tni1210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