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10년전 오늘

해외 공무원에 충남 문화·행정 전한다

10년전 오늘 2008년 5월 5일~14일

2018.05.09(수) 10:59:12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해외 공무원에 충남 문화·행정 전한다 1


K2H 연수 프로그램 운영

2004년 도입해 14년 째
베트남·캄보디아·중국 등
한국어·문화·행정 체험

충남도는 해외 교류 자치단체 공무원을 초청해 한국어와 충남 문화를 익히고, 지방행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K2H(Korea Heart to Heart) 연수 프로그램을 지난달 23일부터 10월 10일까지 6개월 동안 운영한다.
 
올해 초청 공무원은 베트남 롱안성, 캄보디아 씨엠립주, 중국 칭하이성 소속 3명으로, 각각 공보와 의전, 국제교류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도는 연수 공무원들이 충남에 머무는 동안 희망 분야 업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직무 연수를 운영하고,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진행한다.
 
올해부터는 특히 연수생들이 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 도 공공기관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도 공무원을 1대 1로 연결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병행한다.
 
K2H는 지난 2004년부터 도와 해외 교류 단체 간 우호를 강화하고, 향후 양 지역 교류의 가교 역할을 담당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까지 충남을 다녀간 해외 공무원은 모두 50명이다. 10년 전인 2008년 5월에는 중국, 캄보디아, 아르헨티나 3개 국에서 4명의 해외 공무원이 초청돼 6개 월 간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도 관계자는 “K2H는 해외 인적 네트워크를 확장시켜 도의 국제 관계가 좀 더 깊게 뿌리내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밑거름과도 같은 프로그램”이라며 “타국에서 오랜 기간 생활하게 될 외국 공무원들이 소외감 없이 연수 프로그램을 잘 소화할 수 있도록 도 공무원들과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도정신문 e-book을 보려면 인터넷 주소 cnebook.adevent.kr로 들어오거나 충남넷(www.chungnam. go.kr)을 통해‘도정신문’을 검색하면 된다.

 해외 공무원에 충남 문화·행정 전한다 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