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청년공동체 기사

[10월 활동보고서] 어쿠스틱 알파

2016.11.16(수) 15:50:25 | 김학응 (이메일주소:
               	orozzi@naver.com orozzi@naver.com)

 

1. 활동 소개

 

1) 버스킹

 

8월 버스킹을 함께 할 인원을 모집하며 연락했던 금산여고 밴드부 에게 버스킹을 함께 하자고 연락이 왔습니다. 멤버 몇이 타지에서 생활하기에 보컬, 기타, 드럼 세 명이서 활동하며 소리의 부족함이 크던 와중에 여고에서 보컬 둘과 베이스 한명이 함께 한다 하여 상호 부족함을 채우며 공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 되어 바로 날을 잡았습니다.

 

여고에서 하고 싶은 3, 달걀들이 하고 싶은 곡 3. 총 여섯 곡을 준비키로 하고 10201차 합주와 회의, 232차 합주, 253차 합주를 거쳐 102718301차공연과 20시에 충효예 공원에서 2차 공연을 하며 마무리 하였습니다. 공연 실황은 영상촬영을 하지 못하여 사진으로 드립니다.

 

2) 협동 곡 작업

 

10월에는 9월 활동보고서에 언급한 다른 음악인과의 녹음을 위해 착수한 곡 작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하였습니다. 일이 없는 주말동안 아마추어가 홈레코딩 하기에 현실적 어려움이 많은 드럼은 가상악기로 처리하고, 나머지 악기들을 녹음하여 1차로 MR을 만들었습니다. 그 후 가이드 보컬을 녹음하여 만들어진 가이드 음원을 그 분께 전달하였지만, 개인 사정으로 인해 참여할 수 없다는 답변이 돌아와 일을 더 진행치 못하였습니다. 가이드 음원은 첨부파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 활동 후 느낌

 

여고와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워주며 함께 한 이번 버스킹은 여태까지 버스킹 중에 가장 이 사업 취지와 잘 맞았다 생각 합니다. 추워진 날시 탓에 마지막 버스킹이기는 했지만, 다음을 기약하기에 좋은 경험이었다 생각 합니다.

 

음원 녹음 작업은 야심차게 시작했습니다. 달걀들의 곡이 아닌 다른 보컬은 얹는 작업이기에 달걀들 밴드 고유의 색을 제거하며 어찌 해야 다른 보컬에게 어울릴지를 고민하여 MR녹음과 가이드 보컬 녹음을 마쳤지만, 예상치 못한 답이 돌아와 모두 허탈해 하였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것을 시도하며 얻은 이번 경험은 달걀들의 음악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어 줄 수 있다 생각합니다.

 

3. 향후 활동 계획

 

버스킹도 끝난 와중에 여태까지 생각만 하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SNS활용을 시작하고, 자작곡 데모 녹음 마무리 및 겨울철 공연 방법 모색할 계획입니다.

[10월 활동보고서] 어쿠스틱 알파 1


[10월 활동보고서] 어쿠스틱 알파 2


[10월 활동보고서] 어쿠스틱 알파 3


 

 

김학응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