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청년공동체 기사

[7월 활동보고서] 어쿠스틱 알파

2016.08.09(화) 10:59:40 | 김종혁(8168jh@naver.com) (이메일주소:
               	)

1. 7월 활동 소개

7월 한달은 전체적으로 버스킹을 위해 가다듬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7월 활동보고서] 어쿠스틱 알파 1


[7월 활동보고서] 어쿠스틱 알파 2




우선 매주 1~2회 정도의 합주와 회의를 하였습니다. 버스킹을 할 때 조금 더 대중에 다가갈 수 있도록 평소 합주하던 곡이 아닌 일반인들도 잘 아는 곡들로 준비하려 하다보니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또한 40분 이상 장시간 공연해야 하기 때문에 곡의 연출이나 곡이 넘어가는 구간에 대한 연출 등, 공연에 있어서의 디테일을 잡는 것에 주력했습니다.

또한 공연에 대한 회의를 하였는데, 장소 선정과, 이용 장비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공연 일정은 8월 중순경에 시작 할 듯하고, 장비는 가능한 선에서 이곳저곳 빌려보는 식으로 준비중에 있습니다. 장소는 금산 주공아파트 앞의 충효예 공원에서 하기로 결정 하였는데, 이곳이 금산 유일 아파트 밀집지역이며, 고깃집 술집이 밀집되어 유동인구가 많고, 공연을 보기 적합한 틔여있는 지형이라 밴드 맴버 모두 그곳이 적합하다 여겨 결정하였습니다.

함께 공연을 할 팀 역시 섭외하였는데, 금산 유일 실용음악학원에서 진행하는 '소리로 나누는 무한가능성 콘서트' 일명 소나무 콘서트에 참가, 공연 스텝 역할을 하며 젊은 학생들을 만나보았는데, 싱어송라이터 지망 학생과, 보컬 전공 준비 학생등 시골 치고는 실력있고, 열정있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학생들과 학원 원장님과 이야기 하며 섭외 작업중에 있습니다. 또한 작년에도 함께 하였던 '제임슨 카멜레온' 팀에게도 연락하여 두 번째 공연부터는 함께 하기로 이야기 하였습니다. (8월 말)

또한 공연에 앞서 장비를 점검하고 필요한 물건들을 살펴보았는데, 전선 관련 소모품들을 중심적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야외 공연의 특성상 길이가 긴 전선등이 많이 필요합니다.

버스킹 공연은 아직 준비중에 있어 간략하게 1회 진행 하였습니다. 남산 문화의집 뒤에 진행하던 낭판 포차에서 기타와 카혼을 들고 손님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고 기타를 치며, 신청곡도 받는 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어떤 손님분은 노래에 직접 화음을 넣어주시기도 하고, 어떤 손님들은 눈시울을 붉히며 짧지만 뜻 깊은 시간 보냈습니다.

2. 활동 후 느낌

1) 낭만포차에서 관객분들이 좋은 반응 보여 더욱더 열심히 준비해야겠다 느꼈습니다. 결국 음악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목적인지라 관객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 우리 또한 마음으로 노래를 불러야 겠다고 생각한 시간이었습니다.

2) 앞으로의 공연에 대해서는 기존 계획보다 공연이 늦어지고 있는 점에서는 안타깝지만, 그만큼 더욱 준비하여 양질의 공연을 하는것이 더욱 중요하다 판단하였습니다.

3) 공연 팀을 섭외하는 과정에서 아직 금산의 음악인들을 찾기 어렵다는 점에서 빨리 금산의 음악인 공동체가 필요하겠다 느꼈습니다. 공연을 하며 사람을 모으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미줄 처럼 얽힌 사람들을 모으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향후 활동 계획

1) 위에 나타난것 처럼 8월 중순경 충효예 공원에서 공연을 시작하려 합니다.
첫 공연은 어쿠스틱 알파의 단독 공연으로 진행, 그 다음 공연부터 카멜레온, 8비트, 금산의 학생들과 함께 더욱 풍족한 컨텐츠로 지속적으로 공연 할 예정입니다.

2) 또한 공연 팀들과 소통을 위한 SNS 활동, 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하려 합니다. 결국 공연의 목적이 음악인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것이니 사람들이 모인다면 어떤 방법으로 서로 유대감을 가지고 활동할지에 대한 구체적 논의도 시작하겠습니다.

3) 만나는 팀들과 함께 홈레코딩으로 컴플레이션 데모 음반을 직접 제작 기획중입니다. 퀄리티가 좋게 만들어진다면 음원 발매도 고려중입니다.
 

김종혁(8168jh@naver.com)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