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건강한 어린누에 도내 70 농가 보급

무균실서 키운 3령 500여 상자…

2016.06.01(수) 16:52:42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건강한어린누에도내70농가보급 1


충남도 농업기술원 잠사곤충사업장은 무균실에서 키운 건강한 3령 어린누에 500여 상자를 도내 70농가에 1일 보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양잠 농가 상당수는 어린누에를 방이나 창고 등 열악한 환경에서 사육해 누에들이 면역력이 떨어지며 병에 대한 저항성이 낮고, 상태도 균일하지 못한 단점이 있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잠사곤충사업장은 무균 인공사육실에서 누에를 사육, 농가에 보급함으로써 양잠 농가 생산성 향상을 돕고 있다.
 
지난 2014년까지는 농가 신청량의 80% 수준으로 어린누에를 공급했으나, 지난해 인공사육실을 개선하며 올해부터는 전 농가에 누에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도 농업기술원 서상덕 잠업곤충팀장은 “누에는 당뇨병 등에 효과가 있어 기능성 건강 보조식품으로 꾸준히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며 “귀농·귀촌인들이 접근해 사업을 추진한다면 고소득 농업으로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서 팀장은 또 “양잠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안전한 누에 사육, 기능성 오디뽕나무 공급, 양잠산물을 이용한 부가가치 확대 등 연구 및 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원 잠사곤충사업장
041-635-6328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