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내포시대

홍성고등학교 내포신도시로 이전 확정

2013.08.27(화) 14:55:32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충남도교육청은 홍성고등학교의 내포신도시 이전 계획이 지난달 25일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난 12일 확정 통보됨에 따라 학교 신설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지난 3월 내포신도시에 내포초·중학교를 개교했고 이번에 홍성고 이전이 확정됨에 따라 37학급 1065명 규모로 2015년 9월 개교할 예정이다.

홍성고 이전과 관련해 다소 어려움이 있었으나 학부모 및 지역주민, 사회단체 등 이전에 대한 지역공감대 형성으로 내포신도시 이전이 확정됐다.

홍성고 이전에 투입되는 예산은 240명 규모의 기숙사 건립, 지하 주차장 건축비를 포함해 313억 원이다.

학교 부지 협소에 따른 지하 주차장 설치는 도내 신설 학교에 처음 추진되는 것으로 앞으로 학교 신설의 한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홍성고 이전 부지에 인접한 근린공원에 홍성고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을 건립하기로 관계기관이 합의했다.

이는 향후 대규모 공동주택 개발에 따른 학교 신설 시 좋은 선례를 남긴 것으로 평가된다.
●충남도교육청 041-640-652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