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서천군 서예동아리 연묵회 경사났네

대한민국 국제기로미술대전에서 어르신들 대거 입상

2012.07.02(월) 14:56:19 | 뉴스서천 (이메일주소:clxk77j@naver.com
               	clxk77j@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제기로미술대전 수상자들. 앞줄왼쪽부터 시계반대방향으로 정양기, 정인숙, 도정순, 이정현 , 장갑수, 나상국, 오영준, 이재원, 강영순, 권오달, 정재완, 추교창씨. 


서천군 종천면 어메니티복지마을 내 서천군노인복지관(관장 도정순)의 서예동아리 연묵회(회장 장갑수)가 지난달 초 제11회 대한민국국제기로미술대전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거 입상하며 연묵회의 이름을 알렸다.

(사)대한민국기로미술협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서예를 포함한 한국화, 선묵화, 현대서예, 서각, 전각, 도예 등 미술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국회,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고 있다. 


연묵회 동아리는 장갑수 회장 외 14명으로 이뤄진 서예동아리로 서예(한글, 한문), 문인화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서 12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연묵회 동아리 장갑수 회장은 “이번 대거 입상을 통해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라며 동아리 회원들과 축하의 인사를 나눴고 “앞으로도 서예활동에 더욱 정진해 연묵회 동아리를 널리 알리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 입상자는 다음과 같다.
▲특별상- 정양기씨 ▲오체상-추교창 강영순 정재완 ▲삼체상-나상국 이재원 권오달 ▲은상-장갑수 ▲동상-조경희 안경순 ▲특선-오영준 오화자

 

뉴스서천님의 다른 기사 보기

[뉴스서천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578575065
  • 트위터 : https://twitter.com/#!/cheetah77j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