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충남 보건진료소, 농촌사랑 위한 아름다운 동행

충남 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장, 보건진료소장 연석회의 개최

2011.06.18(토) | 희망 (이메일주소:du2cb@hanmail.net
               	du2cb@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 보건진료소, 농촌사랑 위한 아름다운 동행 1  
▲ 공주 한옥마을에서 열린 충남 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장, 보건진료소장 연석회의 모습

공주를 가기 위해 나선 길에 마주친 꽃들이 반갑다고 인사를 한다. 노란 꽃, 빨간 꽃, 하얀 꽃이 지천으로 피었다. 그 꽃들을 바라보며 농촌에서 아름답게 피는 것은 비단 꽃뿐이 아니다 라는 생각을 하였다. 농어촌의 발전과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보건진료소장들, 그들 또한 농촌을 환하게 밝히는 꽃이라 생각하며 행사장으로 향했다.

2011년 6월18일, 공주 한옥마을 다목적실에서는 2011년 충남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장 및 보건진료소장 연석회의가 열렸다. 오늘 열린 연석회의는 충남 도내 시군을 대표하는 충남 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 안근혁 회장을 비롯한 각 시군운영협의회장과 충남보건진료원회 안금순 회장을 비롯한 보건진료소장 37명이 참석하여 매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충남 보건진료소, 농촌사랑 위한 아름다운 동행 2  
▲ 충남 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장,보건진료소장 연석회의 모습

1부 행사에서는 등록 및 개회를 시작으로 국민의례와 내빈소개, 인사말씀이 있었으며 충남도청 김현규 보건행정과장을 모시고 당면 현안사항에 대한 건의 및 토의가 이어졌다. 각 시군 운영협의회장들의 건의사항이 있었는데 보건진료소 업무가 너무 많아서 힘들다는 내용의 건의가 있었다. 보건진료소장들은 우수 사례 및 자료를 공유하여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보건사업을 위해 활용할 수 있도록, 년1회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시간과 예산을 마련해 달라는 건의사항이 있었다. 2부에서는 각 시군 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장과 보건진료소장들의 업무회의 및 이사회가 이어졌다.

  충남 보건진료소, 농촌사랑 위한 아름다운 동행 3  
▲ 2011년 충남 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장, 보건진료소장 연석회의 참석자 단체사진

이자리는 농어촌의 발전과 주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보건진료소의 역할이 중요하며 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앞장서 나아가자고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희망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