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상명대학교 청소년공학교실 참가

천안시방과후아카데미

2010.08.20(금) | 아키아 (이메일주소:wangjinsung@hanmail.net
               	wangjinsung@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지난 8월 18일과 19일 이틀간 총 28명의 천안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이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한누리관에서 청소년공학교실에 무료로 참가하였다. 상명대학교는 천안시와 공동협력사업으로 주최하여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로봇제작 실험활동을 통해 여러 가지 과학적 개념들을 이해하고 유비쿼터스 생활, 반도체, 로봇에 대한 강의를 교수진으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공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과학적 개념을 이해함으로써 과학자를 꿈꿔온 학생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은 많은 의미를 부여해주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프로그램이 종결하자 ‘책에서만 봐왔던 과학의 원리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 주셨는데 끝나니 너무 아쉽다.’,  ‘다음에도 똑같은 프로그램과 똑같은 선생님들과 함께 했으면 좋겠다.’ 등 긍정적이고 프로그램 구성이 매우 만족스러웠다는 반응을 보여 프로그램의 완성도가 매우 높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상명대학교 청소년공학교실 참가 1  
▲ 탄탄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와 천안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11년에도 청소년공학교실을 실시하기로 하고 이번 기회를 통해 지속적인 연계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아키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