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홍성소방서, 아파트 소방시설 도난 주의 '당부'

2010.02.24(수) | 제네시스 (이메일주소:dud1072@chungnam.net
               	dud1072@chungnam.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홍성소방서, 아파트 소방시설 도난 주의 ‘당부’
- 충남도내 아파트 소방시설 대량도난 피해사례 증가에 촉각 -

홍성소방서(서장 최경식)는 최근 들어 경기침체 등의 여파로 인해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리던 소방시설 도난사례가 우리도내에서도 발생함에 따라 아파트 소방시설의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소방시설 도난사고는 국제 원자재 가격이 상승이 큰 폭으로 이루어진 작년을 기점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주요 도난 소방시설은 옥내소화전 금속류 노즐, 소화기, 완강기 등이며, 최근 들어서는 소방시설 절도가 대규모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실례로 지난해 홍성지역의 한 아파트에서는 옥내소화전의 소방호스에 연결된 청동제품의 노즐이 소규모로 도난당한 사례가 있으며, 지난 12일에는 충남 천안시 신부동의 한 아파트에서 소방호스 노즐 350여 본의 연결금속구가 도난당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에 따라 소방서에서는 홍성ㆍ청양지역에서 이와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내 아파트 관리사무소 19개소에 서한문 발송하여 소방시설 이상여부 점검, 경비원 자체순찰강화, 자체방송 및 안내문 부착을 통한 도난사례 대 주민 홍보를 유도하는 등 피해 예방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제네시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