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풍수해 대비 종합안전대책 추진

홍성소방서, 3단계로 비상근무인원 증강 투입키로

2009.06.23(화) | 제네시스 (이메일주소:dud1072@chungnam.net
               	dud1072@chungnam.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홍성소방서(서장 최경식)는 태풍·집중호우 등이 예상되는 여름철을 앞두고 각종 피해를 최소화하고 인명구조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자 풍수해 대비 소방안전 종합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홍성소방서에서는 풍수해 대비 종합대책의 중점 추진기간인 6월 8일 ~ 10월 15일까지 기상 상황에 따라 3단계로 비상근무인원을 증강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기상특보 발령 시 관내 침수우려지역 4개소에 소방력을 전진배치 하여 한발 앞선 현장대응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관내 익사사고 다발지역에 9개소에 시민수상구조대원 80명을 배치하여 24시간 감시 및 인명구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익사사고 등을 미연에 방지하고, 관내 수련원 및 야영장에 대해 유관기관과 합동하여 안전점검 및 교육을 실시하고, 순찰 활동도 대폭 강화한다고 한다.

이 외에도 관내에 재해 발생 시 광역재난대응 시스템을 신속히 가동 할 수 있도록 인근 시·도 및 중앙119구조대, 홍주병원 외 23개소 응원협정 체결대상에 대한 응원협정에 대한 정비도 완료한 상태이다.

박영배 방호구조과장은 “해 마다 되풀이 되는 풍수해로 인한 주민피해는 자연재해이기도 하지만 어떤 측면에서는 사전대비 소홀에 의한 인재라고도 할 수 있다.”고 말하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풍수해로 인해 피해를 최소화 하겠다는 지역주민들의 의지임을 강조하며, 풍수해 피해 최소화를 위한 사전 안전대비에 지역주민들께서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제네시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