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이달 31일까지 폐자원 재활용사업 등 9개 사업에 모두 65명 선발, 오는 3월부터 4개월간 사업추진에 들어가

2012.01.20(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부여군(군수 이용우)이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2년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오는 3월부터 4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에는 9개 분야에 걸쳐 모두 65명의 참여자를 이달 31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모집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만 18세 이상인 자로 근로능력이 있고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 120%이하이면서 재산이 1억3500만원 이하면 신청이 가능하며, 여성 세대주와 실업자 등을 우선 선발할 방침이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공공일자리사업에 3년 이상 참여했거나 중도 포기한 자, 공무원 가족 등은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선발된 참여자는 1일 6시간씩 주 5일 근무하게 되며, 만 65세 이상 참여자는 안전사고 위험 등을 고려해 1일 3시간으로 근로시간을 단축해 운영한다.

사업 분야는 ▲폐자원 재활용 사업 ▲아름다운이웃 경관조성사업 ▲배움터지킴이 사업 ▲농공단지 녹색공간 조성 ▲백제국화문화 체험장운영▲백마강둔치 꽃단지 조성 ▲하천변 생태환경조성 등 모두 9개 사업이다.

김열수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일자리사업이 취약계층의 민생안정과 지역 숙원사업을 해결하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해 서민생활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