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2012년도 군정발전 아이디어 연중 공모

군민을 비롯한 출향인사, 대학생 등 부여를 사랑하는 누구나 군정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참여 가능

2012.01.20(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부여군(군수 이용우)이 군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군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고민하는 소통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2012년도 군정발전 아이디어’를 연중 공모한다.

공모자격은 군민을 비롯한 출향인사, 대학생 등 부여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가운데 행정능률 향상과 예산절감 방안, 일하는 방식 개선 등 군정 전반에 관한 사항이면 모두가 제안대상이 된다.

다만, 단순한 건의나 불만 등의 민원과 일반적으로 공지되거나 사용 또는 이용되고 있는 사항, 비현실적인 내용,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사항, 특허권·실용신안권·의장권을 취득한 사항 등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응모 방법으로는 군 홈페이지(www.buyeo.go.kr) 참여의 궁(제안마당) 코너를 통하거나, 군청 기획감사실(정책기획담당)에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부서에서 경제성 및 타당성, 실현가능성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상·하반기로 나눠 개최되는 군정조정위원회에 상정되는 가운데 최종 심사를 통해 우수제안을 시상한다.

시상은 군수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특상 1창안당 50~100만원, 우수상 1창안당 30~50만원, 장려상 1창안당 20~30만원, 노력상 1창안당 5~2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군은 또 시상과는 별도로 적극적인 군정발전 제안을 유도하기 위해 올해부터 특수시책으로 ‘군정제안 창의마일리지제’를 운영해 나갈 계획으로 이는 제안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부여한 뒤 누적포인트에 따라 제안자에게 최대 3만원까지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인센티브제의 일환이다.

박해용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군정발전 아이디어 제안공모를 통해 군정에 대한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촉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올 한해 군정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군정발전 아이디어 공모로 군민 및 산하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모두 257건의 제안사항을 접수해 이 가운데 10건을 우수제안으로 채택해 시상한 바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