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학교폭력 근절 협약체결

2012.01.19(목)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19일 오후 4시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정용선), 충남학부모연합회(회장 문건수), 충남자율방범연합회(회장 정만교)와 함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협조를 강화하기 위해 공주교육지원청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토론회를 가졌다.

협약식에서 김종성 교육감은 "학교폭력은 숨기거나 축소해서는 절대 안된다"면서 "학교폭력은 최근 인터넷이나 게임, 폭력 만화 등의 폭력을 모방하고, 집단이 개인을 향하는 방향으로 나아가 심각성이 있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학교폭력 담당자는 "민·관 합동으로 이루어진 업무 협약은 충남도민 전체가 학교폭력을 발본색원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학교폭력은 가해 학생과 피해 학생뿐만 아니라, 가·피해 학부모까지 모두 깊은 상처를 주는 만큼 근본적으로 없애기 위한 특단의 방책과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 학교폭력 예방에 주력하기 위해 '학교폭력 신고시스템'을 갖추어 학교폭력이 음지에서 잔존하지 못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학교 문화 풍토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두어 학생들의 열정적 에너지를 긍정적으로 발산하게 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가피해 학생 상담과 학부모 교육에도 주력하기로 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