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여름 피서객 안전관리 최선

재난 예.경보 시스템 구축 박차

2010.02.16(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태안군이 여름철 피서객 안전관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태안군은 안전관리 업무를 일원화하고 과학적 관리 시스템 도입을 위해 총 1억6천만원을 투입, 여름 해수욕철 이전까지 재난 예․경보시스템 구축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은 재난종합상황실에 중앙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내 해수욕장 가운데 인명사고가 많았던 곳을 중심으로 디지털 음성통보 시스템 6개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처음 시작된 예․경보시스템 구축사업은 현재 만리포해수욕장 등 9개 해수욕장과 마을회관 2곳에서 운용 중에 있다.

휴대폰 전송과 유․무선 전화는 물론 PC를 이용한 문자전송까지 다양한 방식의 호환이 가능한 이 시스템은 사용자가 어디에 있더라도 신속․정확하게 상황을 전파할 수 있는 디지털 방송시스템이다.

특히 피서철에는 물놀이 안전수칙 안내방송과 기상 이변 사전 대응방송에 활용될 수 있어 주민과 관광객들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은 시스템 구축사업이 마무리되면 시험 운영을 거친 뒤 6월부터는 정상 가동해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은 이번 시스템 구축 외에도 완벽한 재난대응 대비체계 확립을 위해 취약지역의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24시간 상황유지 체계를 가동하는 등 재해에 신속 대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