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충남 방문 외국인 관광객, 환영합니다

외국인관광객유치 여행사 인센티브지원 및 전담여행사 운영 확대

2010.01.25(월) | myroomnine (이메일주소:myroomnine@naver.com
               	myroomnine@naver.com)

충남도가 “2010대충청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인다.

도는 기존 외국인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제도와 전담여행사 제도를 보완한 “2010외국인관광객 유치 운영계획(안)”을 마련했다.

우선, 외국인 관광객유치 여행사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의 경우

일반 외국인 단체관광객에 대한 인센티브 지급은 기존대로 유지
【1회, 외국인관광객 10인 이상(도내 1박 이상 숙박) 방문 등의 경우 1인당 1만원 지급】하되,

외국학생 수학여행단 유치 활성화차원에서 비숙박 수학여행단의 경우도 300인 이상이 도내 관광지 3곳 이상을 방문할 경우에는 1인당 3천원을 지급받는 내용이 새롭게 추가됐다.

아울러, 지난해 국가별 7개사로 운영됐던 전담여행사를 중화권, 일본권, 동남아권, 기타권역 등 10여개 여행사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수학여행단 인센티브 지원 확대로 외국학생 수학여행단 유치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담여행사와의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2010 대충청방문의 해」,「2010 세계대백제전」등 메가 이벤트와 연계한 테마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 설 수 있는「글로벌 관광충남」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동 제도에 관심 있는 여행업 관계자는 충남도 홈페이지나 한국일반여행업협회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도는 지난해 동 제도를 통하여 총 18,757명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myroomnine님의 다른 기사 보기

[myroomnine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